티스토리 뷰

My Life/Travel

괌 여행기 #1

rocksea 2017. 8. 24. 02:43

괌 여행기

역사

차모로 원주민들이 살고있던 섬으로 1521년 3월 6일 포르투갈 항해사 페르디난드 마젤란에 의해 발견되었다. 1565년 미겔 로페스 데 레가스피 장군이 스페인 영토라 최초로 주장하였으며, 1668년에가톨릭을 선교한 산 비토레스 신부의 도착과 함께 스페인의 식민 지배가 시작되었다. 1898년에는 미국이 미국-스페인 전쟁으로 미국에게 통치권을 빼앗기게 되었으며, 2차세계대전 당시엔 일본에 의해 점령되었다가 다시 미국에 반환되어 현재까지 미국의 통치를 받고있다.

기후

전형적인 열대성 기후로 스콜과 태풍의 발원지로 유명하다. 밤에는 섭씨27~ 낮에는 섭씨39도 정도의 온도를 유지한다.

여행준비

여행에 앞서 인당 총 300불을 환전하였다. 환율이 1,141원정도 였으니 342,300원 정도 들고갔다.  항공은 극성수기인데도 불구하고 싼편이었다. 왕복 41만원 정도에 구할 수 있었다. 호텔은 비싸게 구했지만 그래도 나름 비용절감을 위해 가는날과 오는날 이틀은 Bayview Hotel, 3일은 Reef Hotel로 예약하였다.

8월 11일 ~ 8월 16일  총 5박 6일간의 일정이었다.

저녁비행기를 타고 가면 새벽에 도착하기때문에 잠깐 머물 수 있는 장소를 찾던중 싸고 위치가 좋은 곳을 첫 숙소로 잡았다. 일단 공항에 도착하자마자 개당 $20에 현지 USIM을 샀다. 판매하시는분이 한국말을 능숙하게 잘하신다.
또한 USIM 설정 메뉴얼도 한국어로 잘 되어있기때문에 쉽게 사용할 수 있었다.


더 베이뷰 호텔 괌

호텔은 오래되었으나 위치, 시설들이 깔끔하고 좋았다.
특히 우리가 주로 묵을 REFF Hotel에서 걸어서 5분거리라 최적의 장소였다.
성수기라 요금은 1박에 100불정도 했다. 

베이뷰호텔 1층에있는 Black Mountain 이라는 레스토랑이 인기가 많았다.
스테이크를 먹으러 왔는데 만석이라 다른곳으로 가서 저녁을 먹어야 했다.




Meskla Dos Burgers

첫째날 점심은 괌에서 유명한 도스버거를 먹으러 갔다.
체인점인듯했다. REEF Hotel 건너편, K-mart 등에 있다. 우리는 REEF Hotel 앞에 있는 곳에서 먹었다.
버거킹을 좋아하는 내 느낌엔 가성비가 그닥 좋진않았지만 확실히 맛은 있었다. 두개시켰는데 50불정도 나왔다.



LEALEA 버스
우리는 따로 렌트를 하지 않고 다녔으므로 LEALEA 버스 티켓을 구입했다.
T 갤러리아 건너편으로 내려가면 LEALEA 판매처를 찾을 수 있다.

REEF Hotel
이 호텔은 1박당 300불정도였다. 바로 Tmon Bay앞에 위치하고있어 바닷가 나가기도 편하고
특히 인피니티 풀은 정말 환상적이었다.

인피니티 풀에서 맞이하는 선셋은 정말 말이 눈을 의심케할 정도로 아름다웠다.




Sea grill Restaurant

첫째날 저녁은 Sea food를 먹기위해 근처의 Sea grill Restaurant을 찾았다.
가격은 역시나 쎄다. 괌은 미국령이라 확실히 동남아 지역의 물가를 압도한다.
일본인 관광객이 주로 많아서인지 우리가 어딜 갈때마다 먼저 일본어로 물어본다.
새우요리와 립아이 스테이크를 먹었다. 맛은 일품이였다.





ABC 마트

저녁을 먹고 ABC마트에서 저녁에 먹을것들을 샀다.
우리나라 편의점같이 곳곳에 존재하고 있었다.
그래서 식료품, 악세서리, 물놀이 도구등을 샀다.
특히 한국, 일본 관광객이 많아서인지 소주,라면 등 한국인의 기호에 맞는 제품이 많았다.




K-mart

K-mart에서 사진을 못찍었지만 거기서 한국에 가져다 줄 선물들을 잔뜩샀다.
코코넛,바나나 칩, 센트롬 등 다양한 제품을 구입 할 수 있다.
그리고 할인쿠폰을 꼭 챙겨가시라. 
http://www.kmart.com/en_us/savings/coupons.html#/couponGrid

첫째날은 체크인하고 호텔 수영장, 쇼핑등을 즐기며 여유롭게 즐겼다.
역시 휴양지의 묘미는 여유인듯 하다.
굳이 관광명소를 찾고 돌아다니기 보단 쉬면서 힐링을 하는게 이번 여행의 목적이었다.

'My Life > Travel' 카테고리의 다른 글

도쿄 여행기#1  (0) 2017.12.19
괌 여행기 #2  (0) 2017.08.30
스테이앤모어 미디어체함단 모집  (0) 2017.06.03
베트남 다낭 여행기#3  (0) 2017.03.12
베트남 다낭 여행기#2  (0) 2017.03.03
댓글